This project reflects our studio’s calm, understated approach, using natural materials to enhance warmth and tactility while maximizing the Han River view. A reconfigured layout and a soft, balanced palette create a harmonious and functional living environment.
우리 스튜디오는 담아하고 담백한 디자인을 핵심 가치로 추구합니다.
경험 특히 손끝으로 느끼는 촉감을 중오하게 생각하여 천연석이나 원목 같은 자연 소재를 신중하게 통합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공간의 온기가 깊어지고 아름다움이 지속되도록 설계합니다.
절제되고 따뜻한 적정 채도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집중하며, 이를 통해 기존 가구와 새로 들인 가구 모두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도록 만듭니다.
한남동 유엔빌리지 안에 위치한 이 프로젝트는 오래된 주택이었으나 넓은 거실 면적과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장점을 가진 공간이었습니다. 이에 프레임이 얇은 시스템 창호를 시공하여, 내부에서 바라보는 한강 뷰를 극대화시켜주었습니다.
기존 구조는 보통 2가구 혹은 연령대가 높은 세대를 위해 설계되어 주방과 거실이 단절되어 있었고, 3개의 욕실을 갖추고 있었지만 활용도가 아쉬웠습니다. 따라서 각 방과 공용 공간에서 모두 욕실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욕실을 둘로 분리하여 4개의 욕실로 재구성해주었습니다.
그 외 기능적인 붙박이장이나 주방 캐비닛 많은 기능을 담고 있지만 도어의 비율과 소재를 크림톤으로 단정한 구성을 나타내며, 기존 플라스터 회벽과 은은하게 한 톤으로 어우러지도록 의도했습니다.